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당까지 단독으로 사용하는 한옥 독채 숙소 '강릉 까사초당'

반려생활 플레이스

by 반려생활 2021. 5. 27. 09:11

본문

우리나라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강릉.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들이 있지만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초당순두부마을'이 있는 '초당동'입니다. 유명 맛집이면서 동시에 애견동반이 가능한 식당인 '강릉 짬똥순두부 동화가든 본점'을 비롯해 다양한 순두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요. 인근에 해변까지 위치해 있어 강릉 여행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로 이곳에 강아지와 함께 고즈넉한 한옥에서 방해 받지 않고 마음껏 뛰어놀며 쉴 수 있는 숙소가 있습니다. 바로 초당동에 위치한 한옥형 독채펜션 '강릉 까사초당',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kimchibokkeumbapp

 

-3줄 요약-

1. 단독으로 사용하는 독채형 한옥
2. 대형견, 다견도 제한 없이 가능
3. 초당 순두부마을 및 해변가 인접

 



01 LANDSCAPE

인스타그램 @@rlo_seo

강릉 까사초당은 한옥을 개조하여 만든 숙소예요. 하루 한 팀만 묵을 수 있으며 모든 공간을 나 혼자 사용할 수 있어요. 인근에는 초당 순두부마을과 해변이 있어 맛있는 강릉의 대표음식도 먹고 바다구경도 하기 좋은 곳에 위치해 있어요.

인스타그램 @hi_siru_

숙소 앞에는 넓은 마당이 있어 아이들이 목줄 없이 신나게 뛰어놀 수 있어요. 물론 울타리와 벽이 있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shiba.ddorong

인스타그램 @bbaggoppa

또한 독특하면서도 낭만적인 카라반에서도 자유롭게 머물 수 있어요. 이곳의 포토존이기도 한 이곳에서 사진도 찍어보세요!
 



02 외부전경

인스타그램 @shiba_sundae

강릉 초당순두부마을은 맛집촌으로도 유명하면서 동시에 강릉에서 유일하게 마을 곳곳에 한옥들이 남아있는 아늑한 동네인데요. 바로 이곳 인근에는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한옥 독채숙소, 까사초당이 있습니다. 까사초당은 스페인어로 ‘초당집’이라는 뜻으로, 1920년에 지어진 초당의 한옥을 현대식으로 개조하여 한옥 고유의 분위기 속에서 반려견과 함께 편히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인스타그램 @hi_siru_

한 팀만 받는 독채형 숙소이기에 넓은 마당과 밑에서 소개해드릴 카라반까지 모두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shiba_sundae

특히나 반려견과 함께 애견동반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은 무엇보다 숙소에 강아지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기를 기대하실 텐데요. 이곳의 마당은 약 200평 정도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다니기에 충분하며, 입구의 커다란 울타리를 비롯해서 사방에 벽이 숙소를 막고 있어 목줄을 풀고 신나게 뛰어놀 수 있습니다. 옆마당에는 강아지 전용 놀이터가 있어 간단한 어질리티와 장난감도 마련되어 있으며, 뒷마당에서는 여름철 반려견 수영장도 운영됩니다. (상황에 따라 유동적)

인스타그램 @carepilates_wonju

마당에서는 빈백과 의자가 있는데요. 강아지들이 뛰어다니는 모습과 파란 하늘을 번갈아 보며 편히 쉴 수 있습니다. 모처럼 함께 여유를 누려보기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jinsil.i2

또한 바베큐파티와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는 야외 바베큐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단독으로 사용하니 오붓하게 즐길 수 있겠죠? 불을 피우실 경우 장작도 별도의 비용 지불 후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다만, 불을 피우실 때에는 화로의 불에 반려견이 다치지 않도록 별도의 관리가 꼭 필요하니 주의해 주세요.
 



03 객실

인스타그램 @jinsil.i2

인스타그램 @jinsil.i2

내부는 주방 겸 거실, 방 3개, 화장실1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방마다 싱글침대가 2개씩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도 오기 좋은 곳입니다. 전문 애견페션은 아니지만 강아지 전용 출입구도 둘 정도로 '펫프렌들리'한 곳이며, 강아지용 패드, 식기, 쿠션 등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jinsil.i2

보통 숙소들은 오후 3시체크인, 오전 11시 체크아웃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곳 까사초당은 그보다 1시간 늦은 4시 체크인, 12시 체크아웃입니다. 비교적 여유롭게 일어나 퇴실준비를 하기 좋은데요. 슬로우 라이프와 어울리는 이곳만의 삶의 방식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tensi0201

또한 이곳은 대형견 반려인과 다견가정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곳인데요. 기본적으로 체중과 마릿수 제한이 없으며, 대형견 아이들도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대형견들이 갈 곳이 많이 없다고 느낀 이곳 사장님께서 따로 제한을 두지 않고 받고 계신다고 해요. 다만, 그만큼 기본적인 숙소이용에 있어서 펫티켓은 필수겠죠?
 



04 편의시설

인스타그램 @hellojiinne

인스타그램 @tensi0201

보통 카라반 객실이 있는 숙소라면 카라반형 따로, 펜션형 따로 선택 가능하게 나누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곳은 숙소에 머무르는 분들이라면 마당에 있는 카라반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라반의 외부가 예쁘면서도 독특하게 생겨서 이곳만의 포토존이 되기도 합니다.

인스타그램 @tensi0201

인스타그램 @tensi0201

실내로 들어가보면 침대 겸 소파가 있기 때문에 안에서 잠을 청하며 쉴 수도 있으며, 간단히 차 한잔 마시며 티타임을 갖기도 좋습니다. 펜션과 카라반을 번갈아가며 머무르는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carepilates_wonju

또한 이곳의 많은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위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초당순두부마을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근처에는 차로 약 4분 거리에 있는 멋진 강문해변을 포함해 경포호, 경포해변 등바다가 인접해 있어 바다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당동 조용한 한옥 숙소에서 반려견과 함께 쉬며 강릉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까사초당'. 차분한 분위기에서 반려견과 함께 힐링하고 싶다면 이곳에서 하루 쉬었다 가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